본문 바로가기
외식·창업

가게 로고가 들어간 브랜드 비닐봉투 패키지를 제작하고 싶다면?

by 시전상인 2024. 7. 14.
반응형

가게 로고가 박힌 패키지 만들기

오늘은 가게 음식 배달 포장에 사용되는 봉투, 비닐 패키지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년 동안 포장 배달을 하며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기성품 비닐 봉투만 사용해 왔습니다.
(배민상회나 요기요사장님마트에 가면 다양한 포장용기 및 비닐봉투를 판매합니다.)

점점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가게의 인지도 제고 측면에서 가게 로고가 새겨진 인쇄된 봉투를 제작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을지로 방산시장에 방문했습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이 잘 되어 있어 굳이 을지로에 오지 않아도 웹으로 소통하며 봉투를 제작할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 구매할 경우 약간의 소통오류만 생겨도 큰 차질을 빚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직접 대면 상담을 위해 을지로에 방문했습니다.


모든 패키지 제작은 을지로 방산시장에서 다 가능하다?

을지로, 청계천을 따라 위치한 다양한 상점에는 세상 만물의 재료가 다 있는것처럼 정말 없는 게 없습니다.

청계천에 있는 재료와 부품들만 조립해도 인공위성을 쏘아 올릴 수 있다고 할 정도로 을지로에 있는 상점에서 뭐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패키지 역시, 을지로 방산시장에 가면 전부 눈으로 보고, 제작 또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방산시장에 가면 OO패키지, OO포장 등의 상호로 정말 다양한 패키지 제작 업체가 있습니다. 제가 간 패키지 없체는 이전 블로그에서 작성했던 깔지 제작 업체의 소개를 받아 알게된 업체입니다.

패키지 제작의 장단점


실제 기성품 패키지보다 장당 10-20원 정도 더 비싸지만, 자신의 가게 브랜드가 조금이나마 더 고객의 뇌리에 남는다고 생각하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그러나, 제작 주문시 최소 발주수량을 맞춰야하고,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때문에 기성품 사용이 더 경제적으로 부담이 없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가게를 알리고 싶고, 자신의 가게를 더 알리고 싶은 마음에 성급하게 패키지 제작을 하는 건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여러 기성품을 테스트하지 않고 바로 제작에 들어가게 되면, 가게의 제품형태가 변하거나, 변수가 생길 경우 제작해놓은 패키지가 무용지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패키지 제작시에는 다양한 기성품을 사용해보다가 적합한 규격을 찾게되었을때, 제작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희 가게의 경우도 같은 봉투와 패키지를 2 년여간 쓰다보니 아 이제 제작해도 되겠구나라고 결심하였습니다.

패키지 제작 순서


패키지 제작은 큰 변수가 없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1) 가게에 맞는 또는 유사한 패키지 샘플 정하기
(2) 패키지에 새겨질 디자인과 내용 정하기
(3) 방산시장에 샘플과 디자인을 가져가 견적받기
(4) 디자인 의뢰 또는 도안 전달 (첫 주문 시 인쇄 동판 비용 발생)
(5) 가계약금 입금 후 제작
(6) 약 10일 정도 제작기간 소요

오늘 디자인을 넘기고 다음주에 계약금을 넣고 나면 제작까지 약 10 일 정도 걸리는데, 어떻게 나올지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반응형

댓글